가. 정규 교육과정을 보완하는 다양한 교육경험을 제공하여 학교의 교육 기능 보완
나. 계층 간, 지역 간 교육격차를 완화하여 실질적인 교육복지 구현
다. 다양한 학습욕구 해소 및 보육을 통해 사교육비 부담 완화
라. 지역사회 연계망 구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 교육 실현
가. 학생중심의 다양한 취미, 특기 신장 및 보충교육의 기회 제공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다.
나. 각 분야의 전문 외부강사와 본교교사를 초빙하여 지도한다.
다. 학생의 희망과 수준에 따라 부서를 편성하며 수요자 중심의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라.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의 주요사항은 ‘학교운영위원회’의 협의를 거쳐 운영한다.
마. 채용된 강사는 방과후학교 운영을 위한 학교 운영 규정 및 외부강사 근무 규정, 계약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바.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의 결과를 발표 및 점검을 통하여 우수사례는 일반화하고 문제점은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사. 방과후학교 강사는 수업 10분전까지 준비를 마치고 수업 후 뒷정리도 책임진다.
아. 방과후학교 참여 학생 안전지도 및 생활지도를 철저히 한다.
학년 |
프로그램 |
1~2학년 |
돌봄 교실, 피아노, 바이올린, 합창, 뉴스포츠 |
3~4학년 |
피아노, 바이올린, 합창, 미술, 탁구, 밴드, 스마트방과후, 영어 |
5~6학년 |
피아노, 미술, 탁구, 밴드, 스마트방과후, 영어, 바이올린, 뉴스포츠 |